♡ 모든 것에는 때가 있다. ♡
하늘아래 모든 것에는 시기가 잇고 모든 일에는 때가 있다. 태어날 때가 있고 죽을 때가 있으며 심을 때가 있고 심긴 것을 뽑을 때가 있다. 죽일 때가 있고 고칠 때가 있으며 부술 때가 있고 지을 때가 있다. 울 때가 있고 웃을 때가 있으며 슬퍼할 때가 있고 기뻐 뛸 때가 있다. [코헬3.1-4] ♡~ * 열심히 노력하는데도 불구하고 아무런 수확 을 얻지 못하는 경우가 있다. 오랫동안 열심히 노력하고 구했 는데도 돌아오지 않으면 허탈하고 상실감을 느끼고 만다. 또 는 아무리 베풀어도 되돌아오는 것이 없는 경우도 있다. 남을 잘 대접하고 도우려고 애를 썼지만 나를 돕는 사람은 나타나 지 않는 경우 이 역시 속이 상할 수 밖에 없다. 그러나 이러한 순간에도 하느님께서는 당신이 어떻게 행동하 는지 보고 계신다. 어떻게 행동하는 것이 옳은 것인지 우리는 이미 알고 있다. 돌아오는 것이 없다라도 우리는 끓임없이 자 신의 역할을 다하며 이웃을 사랑해야한다. 옿은 일을 하는데도 계속해서 나쁜 일이 일어날 때 당신은 어 떻게 행동하겠는가? 당신은 이미 어떻게 행동해야 옳은 것인 지 알고 있다.그대로 행하라. 그것이 정답이다. [하느님의 쪽지 중에서]
'가톨릭영성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 ~ 진리 따라 행동하라 ~ (0) | 2015.04.30 |
|---|---|
| ++ 성인을 만드시는 그리스도 ++ (0) | 2015.04.28 |
| ~ 분노에서 자유로운 하느님 ~ (0) | 2015.04.26 |
| ~ 하느님의 숭베와 평등 박애 가르친 마지막 예언자 / 이스람 창시자 무함마드 ~ (0) | 2015.04.25 |
| ++ 영혼의 눈을 가진 사막의 성인 안토니오 ++ (0) | 2015.04.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