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톨릭영성이야기

[스크랩] 성인들의 기도 모음

성인들의 기도 모음

기도하고 사랑하고

사랑하고 기도하고

오, 주님! 저는 당신을 몰랐나이다. 다만 지상의 일들을 알고 맛보려 했나이다. 주 하느님, 모든 것을 바꾸어 주시여, 당신 안에 쉬게 하소서.

십자가의 성 요한

하느님 아버지, 저로 하여금 당신을 알게 하시고

당신이 알려질 수 있게 하소서.

당신을 사랑하게 하시고

모든 사람들이 당신을 사랑하도록 인도하게 하소서.

당신께 봉사하게 하시고

모든 사람들이 당신께 봉사하도록 설득하게 하소서.

저로 하여금 당신을 찬양하게 하시고

모든 피조물이 당신을 찬양하도록 일하게 하소서.

하느님 아버지,

인류의 완전한 해방을 위해

모든 죄인들이 회개하게 하시고

정의를 위해 박해받는 사람들이

당신 은총 속에서 참고 일하게 하시어

마침내 우리 모두가 영원한 영광을 누리게 하소서.

아멘.

성 안토니오 마리아 글라렛의 기도

예수 성심이여,

경배하나이다.

찬양하나이다.

찬미하나이다.

당신께 영광을 드리나이다.

감사하나이다.

우리 마음을 드리나이다.

봉헌하나이다.

이 마음을 받으소서.

온전히 가지소서.

우리 마음을 깨끗하게 하소서.

비추시고 거룩하게 하소서.

당신께서 그 안에서 살으사 영원히 다스리소서. 아멘.

줄 셰발리에의 예수 성심 기도문

님 위해 우리를 내시었기 님 안에 쉬기까지는 내 영혼이 평안하지 않나이다.

성 아우구스티노

저는 당신의 것.

저는 당신을 위해 났으니

저를 무엇에 쓰시겠습니까?

지존하신 엄위시요,

영원하신 지혜,

내 영혼 위에 베푸시는

당신의 은혜,

하느님, 지극히 높으시고 유일한 존재시여,

자비로우신 하느님,

주님, 저를 어디에 쓰시렵니까라는 말로

오늘 당신의 사랑을 선언하는 존재가

얼마나 천한지 보십시오.

저는 당신의 것,

당신이 저를 내셨으니,

저를 속죄하셨으니 저는 당신의 것입니다.

저는 견뎌 내시니 저는 당신의 것,

당신이 저를 부르셨으니 저는 당신의 것,

저를 기다리셨으니 저는 당신의 것,

저는 없어지지 않았으니 저는 당신의 것,

저를 무엇에 쓰시렵니까?

아빌라의 데레사 성녀 셋째 시, 「하느님의 수중에」

오, 하느님!

제가 할 수 있는 것만을 가지고 당신을 사랑하기보다는

모든 성인들이 당신을 사랑했던 그만큼

성모님이 당신을 사랑했고 당신을 사랑하는 그만큼

당신을 사랑할 수 있도록

저의 힘을 두 배, 세 배, 천 배로 강하게 하여 주소서.

저의 하느님, 이대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당신이 당신 자신을 사랑하는 그만큼

왜 저는 당신을 사랑할 수 없을까요?

그것이 불가능하다는 것을 저는 압니다.

그러나 저의 영혼과 마음의 진실을 다한 이 바람은

결코 불가능하지 않습니다.

그렇습니다, 주님!

당신이 당신 자신을 사랑하는 그만큼

저는 당신을 사랑하고 싶습니다. 아멘.

성 에우제니오 드 마제노드의 기도

거룩한 삼위일체시여, 우리 안에 사소서. 또 모든 사람 안에 사소서.

복자 아놀드 얀센

아버지, 이 몸을 당신께 바치오니 좋으실 대로 하십시오.

저를 어떻게 하시든지 감사드릴 뿐,

저는 무엇이나 준비되어 있고, 무엇이나 받아들이겠습니다.

아버지의 뜻이 저와 모든 피조물 위에 이루어진다면

이 밖에 다른 것은 아무 것도 바라지 않습니다.

제 영혼을 당신 손에 도로 드립니다.

당신을 사랑하옵기에

이 마음의 사랑을 다하여 제 영혼을 바치옵니다.

하느님은 제 아버지이기에

끝없이 믿으며 남김없이 이 몸을 드리고

당신 손에 맡기는 것이 어쩔 수 없는 저의 사랑입니다.

샤를 드 푸코의 '스스로를 내맡기는 기도'

영원한 진리이신 하느님, 당신을 믿습니다.

힘이시고 구원이신 하느님, 당신께 희망을 갖습니다.

무한히 선하신 하느님, 진심으로 사랑합니다.

세상의 구원자로 보내신 거룩한 말씀이시여,

그 안에 하나 되게 하소서.

당신 아들의 성령을 보내 주소서.

당신의 이름을 찬양하게 하소서.

복자 아놀드 얀센의 '15분마다 드리는 기도'

부유함이나 가난을 주소서.

위로나 슬픔을 주십시오….

만일에 당신이 나의 쉼을 원하시면

저는 사랑으로 쉬겠습니다.

만일에 당신이 일하라고 영을 내리시면

저는 일을 하면서 죽고 싶습니다.

아빌라의 성녀 데레사

하느님, 저의 마음을 활짝 펼쳐 주십시오. 하찮은 걱정거리에서 벗어날 수 있게 해주시고 저의 가난한 영혼 안에 당신 사랑의 힘으로 온 세상을 안겨 주십시오.

마리 데레즈 드 수비랑

전능하시고 영원하시며 자비하신 하느님의 섭리,

저희를 지금까지 안배해 오셨으며,

현재에도 미래에도 항상 안배하실 것입니다.

지극히 거룩하신 삼위일체이신 하느님,

저희의 공동체와 개개인에게 필요한 모든 은혜를

계속 주시리라 믿으며 바라옵니다.

당신의 거룩한 뜻이 모든 것 안에서 이루어지소서.

마리아 데 마티아스의 기도문

주님!

언니 해님에게서 찬미를 받으사이다.

누나 달이며 별들의 찬미를 주님 받으소서.

언니 바람과 공기와 구름과 갠 날씨,

그리고 사시사철의 찬미를 주님 받으소서.

누나요 우리 어미인 땅의 찬미를 받으소서.

성 프란치스코의 '태양의 찬가'

오 하느님,

복된 성삼이시여,

저는 당신을 사랑하고

사람들에게 당신을 사랑하게 하며

지상의 영혼들을 구하고

연옥에서 고생하는 영혼들을 도우면서

성교회의 영광을 위해 일하기를 갈망합니다….

아기 예수의 성녀 데레사

주님, 거두어 받아 주소서.

저의 모든 자유와 저의 기억과

저의 지성과 저의 모든 의지를

제게 있는 것과 소유한 모든 것을,

당신이 그것을 제게 주셨으니

주님, 당신께 그것을 되돌려 드리나이다.

모든 것은 당신의 것,

오로지 당신 뜻대로 그것들을 처리하소서.

제게 당신 사랑과 은총을 주소서.

그로써 저는 족하리이다.

성 이냐시오

오, 하느님!

혹시라도 오늘밤 당신께서 제 영혼을 데려가실 지 모릅니다.

그러나 당신의 뜻만이 이루어지소서.

저는 십자가에 돌아가신 예수 그리스도와 일치하여

죽음을 받아들입니다.

복되신 동정 마리아여!

저의 임종시에 저의 어머니로 나타나 주시고

특별히 주님의 평화 안에서

죽을 수 있는 은총을 내려 주소서.

아멘.

샤미나드 신부의 '잠자기 전에 드리는 기도'

사랑이 많으신 하느님,

고통 속에서,

그리고 기쁨 속에서 저와 함께 계셔 주십시오.

제가 너그러운 사랑을 행할 수 있게 하시며,

세상에 당신의 평화를 가져오는 데에

생명을 바치게 하소서. 아멘.

시에나의 가타리나 성녀

오, 하느님!

제 마음의 고동소리가 날 때마다

죄인을 위하여 은총과 용서를 비는 기도가 되게 하소서.

제 호흡은 주님께 한없는 자비를 비는 것이오며

제가 보내는 모든 시선이 그들로 하여금

주님의 사랑을 얻을 수 있는 덕이 되게 하소서.

주님의 영광과 모든 영혼의 구원을 위하여

열심히 일하는 것이

제 생명의 양식이 되게 하소서. 아멘.

성인들의 기도 모음

기도하고 사랑하고

사랑하고 기도하고

오, 주님! 저는 당신을 몰랐나이다. 다만 지상의 일들을 알고 맛보려 했나이다. 주 하느님, 모든 것을 바꾸어 주시여, 당신 안에 쉬게 하소서.

십자가의 성 요한

하느님 아버지, 저로 하여금 당신을 알게 하시고

당신이 알려질 수 있게 하소서.

당신을 사랑하게 하시고

모든 사람들이 당신을 사랑하도록 인도하게 하소서.

당신께 봉사하게 하시고

모든 사람들이 당신께 봉사하도록 설득하게 하소서.

저로 하여금 당신을 찬양하게 하시고

모든 피조물이 당신을 찬양하도록 일하게 하소서.

하느님 아버지,

인류의 완전한 해방을 위해

모든 죄인들이 회개하게 하시고

정의를 위해 박해받는 사람들이

당신 은총 속에서 참고 일하게 하시어

마침내 우리 모두가 영원한 영광을 누리게 하소서.

아멘.

성 안토니오 마리아 글라렛의 기도

예수 성심이여,

경배하나이다.

찬양하나이다.

찬미하나이다.

당신께 영광을 드리나이다.

감사하나이다.

우리 마음을 드리나이다.

봉헌하나이다.

이 마음을 받으소서.

온전히 가지소서.

우리 마음을 깨끗하게 하소서.

비추시고 거룩하게 하소서.

당신께서 그 안에서 살으사 영원히 다스리소서. 아멘.

줄 셰발리에의 예수 성심 기도문

님 위해 우리를 내시었기 님 안에 쉬기까지는 내 영혼이 평안하지 않나이다.

성 아우구스티노

저는 당신의 것.

저는 당신을 위해 났으니

저를 무엇에 쓰시겠습니까?

지존하신 엄위시요,

영원하신 지혜,

내 영혼 위에 베푸시는

당신의 은혜,

하느님, 지극히 높으시고 유일한 존재시여,

자비로우신 하느님,

주님, 저를 어디에 쓰시렵니까라는 말로

오늘 당신의 사랑을 선언하는 존재가

얼마나 천한지 보십시오.

저는 당신의 것,

당신이 저를 내셨으니,

저를 속죄하셨으니 저는 당신의 것입니다.

저는 견뎌 내시니 저는 당신의 것,

당신이 저를 부르셨으니 저는 당신의 것,

저를 기다리셨으니 저는 당신의 것,

저는 없어지지 않았으니 저는 당신의 것,

저를 무엇에 쓰시렵니까?

아빌라의 데레사 성녀 셋째 시, 「하느님의 수중에」

오, 하느님!

제가 할 수 있는 것만을 가지고 당신을 사랑하기보다는

모든 성인들이 당신을 사랑했던 그만큼

성모님이 당신을 사랑했고 당신을 사랑하는 그만큼

당신을 사랑할 수 있도록

저의 힘을 두 배, 세 배, 천 배로 강하게 하여 주소서.

저의 하느님, 이대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당신이 당신 자신을 사랑하는 그만큼

왜 저는 당신을 사랑할 수 없을까요?

그것이 불가능하다는 것을 저는 압니다.

그러나 저의 영혼과 마음의 진실을 다한 이 바람은

결코 불가능하지 않습니다.

그렇습니다, 주님!

당신이 당신 자신을 사랑하는 그만큼

저는 당신을 사랑하고 싶습니다. 아멘.

성 에우제니오 드 마제노드의 기도

거룩한 삼위일체시여, 우리 안에 사소서. 또 모든 사람 안에 사소서.

복자 아놀드 얀센

아버지, 이 몸을 당신께 바치오니 좋으실 대로 하십시오.

저를 어떻게 하시든지 감사드릴 뿐,

저는 무엇이나 준비되어 있고, 무엇이나 받아들이겠습니다.

아버지의 뜻이 저와 모든 피조물 위에 이루어진다면

이 밖에 다른 것은 아무 것도 바라지 않습니다.

제 영혼을 당신 손에 도로 드립니다.

당신을 사랑하옵기에

이 마음의 사랑을 다하여 제 영혼을 바치옵니다.

하느님은 제 아버지이기에

끝없이 믿으며 남김없이 이 몸을 드리고

당신 손에 맡기는 것이 어쩔 수 없는 저의 사랑입니다.

샤를 드 푸코의 '스스로를 내맡기는 기도'

영원한 진리이신 하느님, 당신을 믿습니다.

힘이시고 구원이신 하느님, 당신께 희망을 갖습니다.

무한히 선하신 하느님, 진심으로 사랑합니다.

세상의 구원자로 보내신 거룩한 말씀이시여,

그 안에 하나 되게 하소서.

당신 아들의 성령을 보내 주소서.

당신의 이름을 찬양하게 하소서.

복자 아놀드 얀센의 '15분마다 드리는 기도'

부유함이나 가난을 주소서.

위로나 슬픔을 주십시오….

만일에 당신이 나의 쉼을 원하시면

저는 사랑으로 쉬겠습니다.

만일에 당신이 일하라고 영을 내리시면

저는 일을 하면서 죽고 싶습니다.

아빌라의 성녀 데레사

하느님, 저의 마음을 활짝 펼쳐 주십시오. 하찮은 걱정거리에서 벗어날 수 있게 해주시고 저의 가난한 영혼 안에 당신 사랑의 힘으로 온 세상을 안겨 주십시오.

마리 데레즈 드 수비랑

전능하시고 영원하시며 자비하신 하느님의 섭리,

저희를 지금까지 안배해 오셨으며,

현재에도 미래에도 항상 안배하실 것입니다.

지극히 거룩하신 삼위일체이신 하느님,

저희의 공동체와 개개인에게 필요한 모든 은혜를

계속 주시리라 믿으며 바라옵니다.

당신의 거룩한 뜻이 모든 것 안에서 이루어지소서.

마리아 데 마티아스의 기도문

주님!

언니 해님에게서 찬미를 받으사이다.

누나 달이며 별들의 찬미를 주님 받으소서.

언니 바람과 공기와 구름과 갠 날씨,

그리고 사시사철의 찬미를 주님 받으소서.

누나요 우리 어미인 땅의 찬미를 받으소서.

성 프란치스코의 '태양의 찬가'

오 하느님,

복된 성삼이시여,

저는 당신을 사랑하고

사람들에게 당신을 사랑하게 하며

지상의 영혼들을 구하고

연옥에서 고생하는 영혼들을 도우면서

성교회의 영광을 위해 일하기를 갈망합니다….

아기 예수의 성녀 데레사

주님, 거두어 받아 주소서.

저의 모든 자유와 저의 기억과

저의 지성과 저의 모든 의지를

제게 있는 것과 소유한 모든 것을,

당신이 그것을 제게 주셨으니

주님, 당신께 그것을 되돌려 드리나이다.

모든 것은 당신의 것,

오로지 당신 뜻대로 그것들을 처리하소서.

제게 당신 사랑과 은총을 주소서.

그로써 저는 족하리이다.

성 이냐시오

오, 하느님!

혹시라도 오늘밤 당신께서 제 영혼을 데려가실 지 모릅니다.

그러나 당신의 뜻만이 이루어지소서.

저는 십자가에 돌아가신 예수 그리스도와 일치하여

죽음을 받아들입니다.

복되신 동정 마리아여!

저의 임종시에 저의 어머니로 나타나 주시고

특별히 주님의 평화 안에서

죽을 수 있는 은총을 내려 주소서.

아멘.

샤미나드 신부의 '잠자기 전에 드리는 기도'

사랑이 많으신 하느님,

고통 속에서,

그리고 기쁨 속에서 저와 함께 계셔 주십시오.

제가 너그러운 사랑을 행할 수 있게 하시며,

세상에 당신의 평화를 가져오는 데에

생명을 바치게 하소서. 아멘.

시에나의 가타리나 성녀

오, 하느님!

제 마음의 고동소리가 날 때마다

죄인을 위하여 은총과 용서를 비는 기도가 되게 하소서.

제 호흡은 주님께 한없는 자비를 비는 것이오며

제가 보내는 모든 시선이 그들로 하여금

주님의 사랑을 얻을 수 있는 덕이 되게 하소서.

주님의 영광과 모든 영혼의 구원을 위하여

열심히 일하는 것이

제 생명의 양식이 되게 하소서. 아멘.

성 마리 유프라시아의 '희망 기도'

네, 주님, 저를 무엇에다 쓰시렵니까? 말씀하십시오. 어디에 또 어떻게 그리고 언제 쓰시렵니까?

아빌라의 성녀 데레사

『기도하고 사랑하고 사랑하고 기도하고』 가운데서

마리 유프라시아의 '희망 기도'

네, 주님, 저를 무엇에다 쓰시렵니까? 말씀하십시오. 어디에 또 어떻게 그리고 언제 쓰시렵니까?

아빌라의 성녀 데레사

『기도하고 사랑하고 사랑하고 기도하고』 가운데서

출처 : 성인들의 기도 모음
글쓴이 : 시냇물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