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름다운 사진방

[스크랩] 부활 계란

 

 

    

     

 부. 활. 달. 걀.

부활절에 그리스도의 부활을 축하하며 선물로 주고받기 위해

예쁘게 장식한 달걀을 말한다.

고대 문명에서 달걀은

생명의 비밀을 간직하고 있는 것으로 여겨졌다.

 

       
 
        
 
        
 
        
 
          

 

인도나 이집트인들은 세계가

하나의 커다란 달걀이 갈라지면서부터 시작되었다고 믿었다.

이처럼 겉으로는 죽은 듯 보이지만

그 안에 생명이 깃들어 있는 달걀은 봄, 풍요, 생명을 상징한다.
과거에는 사순 기간 내내 절제와 보속의 의미로

마른 빵과 채소만 먹는 등

금욕생활을 철저히 하였다.

 

           

       
          
 
          
   
         
 
      
   
        

 

 

달걀은 부활 이후,

그동안 부족했던 영양을 보충하는 음식이었다.

특히 과거에는 달걀이 귀한 음식이어서

부활의 기쁨을 나누는 데는 적격이었다.

부활 대축일에 색을 칠한 달걀을 맨 처음 사용한 곳은

메소포타미아 지방이었으며

부활절에 달걀을 주고받는 관습은

17세기경 수도원에서부터

시작되어 점차 일반에게 퍼져 나갔다.

 

 

 

 

출처 : 부활 계란
글쓴이 : 하오이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