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지, 해소천식, 소화불량
만드는 방법:
부추씨와 무우씨, 배추씨, 유채씨를 각각 같은 양으로 하여 불에 볶은 다음 재료양의 2--3배 정도 독한 술을 붓고 밀봉하여 냉암소나 지하실에서 6개월간 보존한 후에 마신다.
오래된 기관지염, 해소, 천식, 소화불량, 위장병, 신경통 등에도 효과가 있으며, 특히 방광염에도 큰 효과가 있다.
오래 상음하면 호흡기질환과 남성 양기부족, 조루증 등에 큰 효력이 있어 만족할 수 있다고 한다. 불에 살짝 볶아 담는 것이 요령이다.
이 술로 신경통을 고쳤다고 하는 사람이 많다고 한다
* 중풍과 사지불인
만드는 방법: 닭똥 흰 부분과 검정콩을 같은 비율로 하여 불에 볶은 뒤 자루에 담아 독한 술에 담는데 독이나 항아리에다 재료의 2--3배 정도의 독한 술을 붓고 밀봉하여 2개월 후부터 먹는다. 오래도록 장복하면 사지불인이 풀리며 중풍이 물러간다고 한다.
* 고혈압, 중풍, 양기부족, 요통
만드는 방법:
심산의 거름기 없는 황토흙을 퍼다가 물에 반죽하여 도가니를 만든다. 습지에서 서식하는 토산 도룡룡을 잡아다 도가니 하나에 도룡룡을 30마리 정도씩 넣고 흙으로 입구를 막은 다음 왕겨불에 굽는다.
7--8일 정도 왕겨불에 묻어 두면 흙도가니 속에 들어 있는 도룡룡이 타서 흑소분(재가 되기 전의 검게 탄 숫덩이)이 된다.
조심스럽게 흙도가니를 깨뜨려 속에 든 내용물을 모아 독에다 담고 재료량의 2--3배 정도 독한 술을 부어 밀봉하여 1--2개월 후에 먹는데 마실 때는
역시 건더기는 건져버리고맑은 술만 따로 담아 조금씩 마신다
고혈압, 중풍에는 뜨겁게 하여 마시고
양기부족이나 요통에는 차게 하여 마신다. 상음하면 반드시 큰 효과를 본다고 한다.
특히 남성 양기부족, 조루증, 발기불능에 좋다고 한다.
* 양기부족, 요통, 하체에 힘이 없고 무릎이 시리고 아플 때
만드는 방법:
고추잠자리와 논메뚜기를 잡아다
같은 양으로 준비하여 날개를 제거하고 불에 볶아 얇은 베자루에 담는다.
재료량의 3배 정도의독한 술을 붓고 밀봉하여 지하실이나 냉암소에서 6개월간 보존한다. 하루에 세 번씩 식전에 먹는데 저녁에 잘 때는 조금 취하게 마신다.
천하의 정력제가 된다고 하며
무릎이 시리고 아프고 냉기가 들고 하체에 힘이 없는데 유효하다고 한다.
오래 상음하면 반드시 큰 효과가 있다고한다.
* 유정, 조루증
만드는 방법:
사마귀와 귀뚜라미를 같은 양 준비하여 불에 볶아 자루에 담고 재료량의 3배 정도 독한 술을 붓고 밀봉하여 냉암소나 지하실에서 보존한다. 6개월 후에 마신다.
이성만 보아도 저절로 사정해 버리고 뜻을 이루지 못할 때, 발기불능일 때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한다.
* 비만증
만드는 방법:
메밀대를 구해다 음지에서 5--6일 정도 말린 다음 물 1말에 말린 메밀대 2근을 넣고 2--3시간 푹 달여 건더기는 건져 버리고 물만 깨끗이 걸러 냉장고에 보관해 놓고 보리차 대신 매일 음료수로 마시면 된다. 1개월--2개월 정도 장복하면 반드시 효험이 나타난다.
메밀은 찬 것이라 지혈, 파혈, 소염제 등의 약효가 있으며 변비나 소변불통에도 아주 신기하다.
* 만병통치술
민간요법으로 전해지는 술로서 이름만 그럴듯한 것이 아니라 실제 효과도 뛰어난 몇 가지를 소개하고자 한다.
식물의 씨앗을 종류에 상관없이 아무 것이나 열 가지를 한데 모아 살짝 볶아 술을 담는데 재료의 2--3배 정도 독한 술을 붓고 6개월 정도 두었다 마시면 된다. 성인병, 고혈압, 중풍, 비만증, 당뇨병에 좋은 술이 된다고 한다.
생약의 이름 중에 씨앗을 이용하는 열 가지 생약을 합해서 술에 담가 먹는데 볶지 않고 그대로 사용한다. 즉, 오미자, 산신자, 구기자, 토사자 등. 담그는 방법은 위와 마찬가지이다. 남성기능을 회복시키는 천하의 약주라고 한다.
생약 중에 인자가 들어가는 익지인, 산조인, 의이인, 행인, 도인 등 생약 열 가지를 구해서 술에 담가 먹게 되면 만병통치의 약술이 된다고 한다. 볶지 않고 그냥 담가야 더욱 좋다고 한다. 재료량의 2--3배 정도 독한 술을 붓고 밀봉하여 냉암소나 지하실에서 5--6개월 보관한 후 술이 완숙되면 건더기는 건져버리고 술만 따로 보관하여 두고 조금씩 마시는데 하루 한 번 저녁 잠자리에 들 때 한 잔씩 마시고 자면 아주 좋은 약주로서 만병을 치유 또는 예방한다고 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