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상의학과 민간요법

" 주름 없애는 7 가지 근육운동 "

 
   
페이스닝 효과를 높이기 위해서 얼굴준비체조는 필수. 우선 얼굴의 힘을 빼고 근육을 의식해서 움직이는데 집중하자.
1. 가볍게 눈을 감고 이마, 볼, 입, 턱, 목 순서로 얼굴의 힘을 뺀다.
2. 천천히 눈을 뜨고 입을 살짝 다문 후 입 꼬리를 옆으로 늘인다.
3. 입 꼬리를 좌우 번갈아 위쪽으로 올린다. 좌우 똑같이 올라가지 않는다고 해도 포기하지 말자.
4. 천천히 입을 벌리면서 ‘아, 에, 이, 오, 우’ 하고 소리를 내면서 근육을 의식하며 적극적으로 움직인다.
 
 
이 운동을 하면 혈액의 흐름이 좋아지므로 이마의 여드름 및 탈모 방지에도 좋다.
1. 5초에 걸쳐 천천히 눈을 가늘게 해서 실눈을 만든다.
2. 양쪽 눈을 크게 뜨면서 동시에 눈썹도 5초에 걸쳐 위로 끌어올린다. 깜짝 놀란 표정을 지으면서 정수리를 향해 앞뒤의 근육을 끌어올리는 느낌으로 한다.
3. 5초 동안 이 상태를 유지한 후 천천히 눈의 힘을 뺀다.
 
 
 
근육의 탄력이 없어진 상태에서 한번 생긴 주름은 쉽게 사라지지 않는데 이 운동을 꾸준히 하면 주름을 희미하게 만들 수 있다.
1. 눈썹을 안쪽 아래 방향으로 5초에 걸쳐 끌어당겨 눈을 가늘게 뜨면서 미간에 주름이 잡히게 한다.
2. 눈은 가늘게 뜬 채 눈썹만 비스듬히 바깥쪽 위로 5초에 걸쳐 끌어올려 미간을 편다.
3. 5초를 센 후 천천히 힘을 뺀다.
 
 
   
웃을 때 눈가에 잡히는 주름. 이는 피부와 안륜근에 탄력이 있으면 쉽게 없어지지만 웃고 난 후에도 주름이 남는다면 근육 운동을 열심히 하자.
1. 정면을 마주하고 눈은 전방을 본다.
2. 눈 주위의 근육을 의식하면서 위아래 속눈썹이 서로 맞닿을 때까지 천천히 눈을 가늘게 뜬다. 미간을 찌푸리지 말고 눈 주위에만 집중한다.
3. 눈 주위의 긴장을 유지한 채 5초를 센 후 천천히 얼굴의 힘을 뺀다
 
 
   
식사 중에 종종 볼 안쪽이 씹힌다면 이미 근육이 늘어진 것. 이 운동은 여분의 지방을 없애주므로 얼굴 윤곽이 또렷해지고 얼굴도 작아진다.
1. 입을 다물어 뾰족하게 하면서 천천히 앞으로 내민다.
2. 양쪽 볼의 공기를 5초에 걸쳐 빨아들인 후 5초를 유지한다. 이때 양쪽 볼의 공기를 전부 빨아들인다는 느낌으로 한다.
3. 양쪽 볼을 공기가 더 이상 들어가지 못할 정도로 최대한 부풀린다. 5초간 유지한 후 천천히 공기를 내뱉는다.
 
 
   
목에 잔주름이 생기는 건 나이가 들면 어쩔 수 없이 나타나는 현상이지만 계속 운동하면 목의 뭉친 근육이 풀어지면서 아름다운 목선까지 만들 수 있다.
1. 등을 곧게 펴고 턱을 안쪽으로 살짝 끌어당긴다.
2. 턱을 수평으로 유지하면서 좌측 목근육 당김이 느껴질 정도로 5초에 걸쳐 목을 오른쪽으로 돌린다. 이때 어깨는 움직이지 않는다.
3. 천천히 정면으로 얼굴을 바로 하고 왼쪽도 반복한다.
 
 
   
볼은 지방이 붙기 쉬워 움직이지 않으면 금방 처져 팔자주름이 생긴다. 또한 운동으로 근육에 유연성이 생기면 고운 피부가 만들어진다.
1. 입 꼬리를 끌어올려 웃는 얼굴을 만든다.
2. 왼쪽 입 꼬리를 원상태로 하면서 오른쪽 입 꼬리는 팔자주름이 최대한 없어지도록 끌어올린다.
3. 오른쪽 눈만 천천히 감으면서 근육이 움츠러드는 느낌이 들게 한다. 5초 동안 유지한 후 표정을 푼다. 왼쪽도 반복한다.
 
 
   
입 꼬리가 처지면 입가가 일그러지기 쉽고 표정이 어두워져 기분 나쁜 인상을 준다. 익숙해지기까지 시간이 걸리지만 확실하게 효과를 느낄 수 있다.
1. 정면을 보고 가볍게 입을 다문다.
2. 위아래 입술을 마주하고 입 안쪽으로 밀어 넣듯이 하면서 입 꼬리를 천천히 끌어올린다.
3. 입 꼬리를 끌어올려 완전히 U자형이 되었으면 5초간 유지한 후 입 꼬리부터 힘을 빼면서 천천히 원상태로 돌아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