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묵주기도와관련된글

~ 영혼을 구할수 있는 방법 ~


파우스티나가 자기가 받는 고통을

 자기 자신과 하느님의 선하심을

 믿지 않는 사람들의 회개를 위해

 예수님의 고통과 합하였을 때

 갑자기 분노와 증오로 가득 찬

 검은 모습의 사탄들이 

파우스티나의 방을 에워쌌다. 


그 중 하나가 말했다.

 "너와 네 안에 함께 있는 이에게 

저주가 있어라. 

너는 우리에게 지독한 고통을

 심어주고 있다." 

그러나 파우스티나는 차분하게 

말했다. "말씀이 사람이 되시어

 우리 가운데 계신다." 

그러자 검은 사탄들의 모습은

 휙 사라졌다(323)


다음날 파우스티나는 몹시 

피로했지만 고통이 조금 가셔서

 미사에 참여할 수 있었다. 

영성체를 한 후 파우스티나는 

예수님께 이렇게 말했다. 

"예수님, 저를 

데려가시는 줄 알았습니다." 

예수님께서 대답하셨다.

"아직 내 뜻이 완전히 

이루어지지 않았다. 너는 

이 세상에 더 머물 것이나 

그리 길지는 않을 것이다. 

나는 네 신뢰에 기뻐하고 있다. 

그러나 네 사랑은 

더욱 열렬해져야 할 것이다.

 순수한 사랑은 죽음의 순간에도 

영혼에게 힘을 더해 준다. 

내가 십자가 위에서 죽어갈 때, 

나는 내 자신을 

생각한 것이 아니라 

불쌍한 죄인들을 생각하였고, 

그들을 위해 성부께 기도하였다. 

너의 마지막 순간이 

십자가 위에서 내가 보였던

 모습과 같기를 바란다. 


영혼을 구할 수 있는 방법은

 하나밖에 없다. 

그것은 각자가 받는 고통을

 내 십자가상의 고통과 

일치시키는 것이다. 

순수한 사랑은 이 말을

이해할 것이나 세속적인 사랑은

 이를 이해하지 못할 것이다"(325).


- 성녀 파우스티나<자비는 나의 사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