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앙교리의 종합(영상교리포함)

~ 성모님께서 잃어버린 묵주알을 찾아 주시다. ~



나는 덴버 근처에서 가톨릭 성물 가게를 

운영하는 친구를 위해 

망가진 묵주를 고쳐 주는 일을 하고 있다. 

그 친구의 고객들이 맡긴 망가진 묵주를

 잘 수리해 주면 그 묵주는 성모님 군대의

 ‘전선으로 돌아가는’ 것이다. 

수리비는 받지 않는다.

 없어진 묵주알을 구입하는 등 재료 값이 

들어가는 경우에도 마찬가지다.


어느 날, 한 남자가 백철석(白鐵石)을 

각기 다른 모양으로 깎아 만든

 아름다운 묵주를 고쳐달라고 가져왔다. 

묵주알 59개 중에 한 개가 없어져서 

전부 58개가 남아 있었다. 

흔히 있는 일이고 그럴 경우 나는 주로 

내가 가지고 있는 묵주알 가운데 하나를

 채워 넣거나 구슬 가게에 가서 같은 것으로

 사다가 채우기도 한다.


그런데 이 묵주알은 아주 특이해서 

구할 수가 없었다. 그래서 망가진 묵주를

 묵주 주인이 넣어가지고 온 작은 가죽 

주머니에 다시 넣고 

성모상 옆에 놓으면서 기도했다. 

“성모님, 이 묵주에 어울리는 알을

 찾도록 도와 주세요. 

지금까지는 구할 수 없었어요.”


그러고도 계속 이곳 저곳

 찾아 다녔지만 결국 구하지 못했다. 

그러고 몇 달이 지나자 아무래도 주인에게

 돌려주는 것이 좋겠다고 판단했다. 

성모상 앞에 놓여 있던 묵주를

 마지막으로 한 번 더 꺼내 보았다. 

그런데 참으로 놀랍게도

 묵주를 다시 만드는데 필요한 59개의 

묵주알이 있는 것이 아닌가! 

도저히 믿기지 않았다. 

성모님께 도움을 청하기 전에 몇 번이나 

세어 보았을 때에도 58개밖에 없었다.


성모님께서는 어울리는 묵주알이 있는

 가게로 나를 인도하시는 대신에 

망가진 묵주 옆에 필요한 묵주알을

 놓아두신 기적의 선물을 주셨던 것이다. 

나는 59개의 묵주알로

 온전한 묵주를 만들 수 있었다. 



-     <101가지 묵주기도 이야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