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름다운 사진방

[스크랩] 여러가지 좋은글귀 읽어보세요^^*

울어서만이 눈물이 보이더냐.
흘러야만 눈물이더냐
괴로워 하는 마음의 탄식을 들어라
슬퍼하는 마음의 고동소릴 들어라
나는 보리라 마음의 눈물을.....
나는 들으리 눈물의 소리를.....
'기다림'
안개낀 솔재굽이 바람은 찬데
산까치 술피울어 뉘가 오려나
오고가는 직행버스 멎을때마다
돌담넘어 신장로를 바라보건만
아~~~~~
님 기다리는 크네기야 날이 저문다 '불쌍한 그대'
그대 뭍힌곳 저기다네
뻐꾹이 우짖고 산메 넘는곳
그대 있는곳 저기다네
햇님 잠드는 서산 마루턱
아~~~~~
불쌍한 그대 뭍힌곳 저기다네..... '가거라'
아주 멀리 멀리 가거라
해가 뜨고 날이 밝아도
네 모습이 보이지않게.....
오너라
이 밤이 세기전에 어서 오너라
잔별들의 깊은잠을 깨우지 않도록
살그머니 창을 열고 들어오너라......
'오는 비는 올지라도 너와나는 울지말자'
소슬비는 슬프더라도 우리는 서글퍼 하지말자
쏮아지는 이 비는 마음도 인정도 없는것이요
너와나는 생각을 하는 인간이기에
우리는 괴로워 해서는 절대 안된다 '너에 그리움이 곧 나의 괴로움이요'
나에 괴로움이 바로 너의 괴로움이니
너와나에 괴로움을 달래기 휘해
쏮아지는 이 빗속을 거닐어보자
'아니땐 굴뚝에 연기가 나랴만은'
어이되든 좋다
네가 날 사랑하고 내가 널 좋아한다면..
남들이 손짖하고 비웃어도 뭐이 어이튼 좋다
네가 날 존경하고 내가 널 이해한다면... '순정은'구름이요
사랑은 안개라
구름은 흐르면 그만이요
안개는 걷히면 그만이라...
'사랑'
사랑은 아편이다
사랑을 하면 할수록
사랑이란 둘래속에
파뭍혀 간다
그리고
인간은 사랑이란
아편에 얽매이고 만다 '마음속 십자로'
 
인내의 江을 건너라
미덕의 道를 닦아라
순종의 돞을 달아라
인내의 江은 거칠고
미덕의길은 험하여도
순종의 돛을 다노라면
괴로움에 찌든 마음이
평온하리니........
 
모양성~♡

출처 : 여러가지 좋은글귀 읽어보세요^^*
글쓴이 : 모양성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