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ominic Ko 신부님

~ 2016년 5월 23일 월요일 교부들의 말씀 묵상 / 고 도미니코 신부님 ~

<오늘의 평화기도 다락방 말씀 기도>
2016년 5월 23일 월요일

<교부들의 말씀 묵상>
“하느님 한 분 외에는 아무도 선하지 않다.”(마르 10,18)

다른 선들과 구별되는 하느님의 선
하느님만이 선하시며, 하느님은 이 선을 잃어 버리실 수 없습니다. 그분은 다른 사람의 선에
참여함으로써 선하신 것이 아니라, 당신 자신인 선으로 말미암아 선하십니다.

그러나 인간이 선한 까닮은 그 선이 하느님에게서 오기 때문이며, 인간 스스로는 선할 수 없습니다. 선하게 되는 사람은 누구나 그분의 영으로 말미암아 선하게 됩니다. 우리 본성은 자신의 의지를 통하여 선에 참여할 수 있도록 창조되었기 때문입니다.

선해지고자 한다면, 당신 자신으로 말미암아 선하신 분께서 주시는 것을 받고 간직히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것을 게을리하는 사람은 자기 자신으로 말미암아 악합니다.
-아우구스티누스-

<영적 독서> 마음에서 우러나오는 기도, 안드레아 가스파리노 지음
4. 즉각적인 기도의 검토
1. 심사숙고하여 세밀하게 세운 결심이라면 그 뜻은 잘 혼들리지 않을 것이다.
2. 그 결심이 개인적으로 당면한 고민거리에 관한 것일 때 더욱 그렇다.
3. 자기생각에서 비롯된 결심이 아니고 하느님께 빛올 받은 것이라면 겸허하게 실행에 옮길 수 있다.
4. 마음에서 우러나온 결심이고 하느님을 향한 사랑의 구체적인 표현이며 하느님의 마음에 호소하는 것이라면 단지 멋있는 감정이나 아름다운 말마디로 꾸미려는 경향으로 기울지는 않을 것이다.
5. 즉시 결심하고 즉시 시작하라. 당장 해야 할 일이 아니라고 미루지 말고 즉시 시작하라. 기도는 그래야 한다.

“주님, 당신을 사랑합니다. 지금 당신의 도움으로 시작하려 합니다. 지금 이것을 당신께 보여드립니다" 이것이 기도다.

이것이야말로 땅에 발을 디딘 기도이고 완전무장한 기도이며하 느님도 당신도 실망하지 않을 기도이다.

기도는 착한 의지로 가득 채우는 것이다. 기도 후에는 결심과 함께 떠나는 습관을 가지라.
당신 안에 내재해 있는 선은 다른 선을 낳는다. 선은 구체적 사랑의 행위로 또 다른 승리를 당신에게 안겨줄 것이다.
우리는 대부분 기도로 끝내버리고 마는 습관이 있다. 그러나 기도는 또 다른 활동을 준비하는 것이어야 한다. 기도는 사랑이기 때문이다. 기도는 활동을 준비하는 것이어야 하고 활동으로 피어나야 한다.(24)

<성무일도 성경소구> 유딧 8,25-26a. 27
우리는 하느님께 감사를 드려야 됩니다. 하느님께서는 우리 조상들을 시험하셨듯이 지금 우리를 시험하고 계십니다. 하느님께서 아브라함을 어떻게 하셨는지, 이사악을 어떻게 시험하셨는지, 그리고 야곱에게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한번 생각해 보십시오. 그들의 충성심을 단련하시기 위하여 불과 같은 시련을 그들에게 주셨지만, 우리는 그와 같이 처벌하시지 않으셨습니다. 다만 주님께서는 당신께 가까이 가는 사람들을 깨우쳐 주시기 위하여 채찍으로 가르쳐 주실 뿐입니다.

응송
◎ 의인들아, 주님 안에서 흐뭇이 즐거워 하라. * 올바른 이라야 찬미가 어울리도다.
○ 새로운 노래 불러 찬미하라.
◎ 올바른.
○ 영광이.

<성무일도 청원기도>
당신의 피로 세상에 평화를 주신 그리스도여,
― 불목의 죄와 전쟁의 화를 없애 주소서.
◎ 우리 천주여, 우리의 기도를 들어주소서.

--------------------------------
<평화기도 다락방 모임 안내>
5월 영적수련성월
♥주간 성찰 주제> 감사와 찬양

♥주간 성서읽기>(108주간 성서읽기표 참조)
이번주는 108 주간 성서읽기 3주간으로 한 주간 동안 읽으시면서 마음에 와 닿은 구절을 노트에 기록했다가 렉시오디비나(거룩한 독서) 시간 때 나누시면 됩니다.

<주간 기도 봉헌>
해당 요일에 시간을 정해서 주간 기도를 봉헌하신 가족분들은 금주 성찰주제인 용서와 화해에 따라 지도신부가 배부한 책자 내용으로 개인 혹은 그룹으로 기도해 주시면 됩니다.

<월요일 거룩한 렉시오디비나(거룩한 독서)의 날>
오늘 월요일은 거룩한 독서의 날입니다. 108 주간 성서읽기 3주간 내용의 성서 구절을 더 깊이 묵상하며 감사와 찬양의 날이 되시길 빕니다.

단체 및 지인 그룹 및 가정 다락방 참여 및 제반 문의
peacedarak@gmail.com
-------------------------------------------------
요일별 스카이프 고리 기도 모임
그룹카톡 가입 문의
김마리 비아 지도수녀님
카톡 아이디 padrepio16
-------------------------------------------------
1)카스 카톡 그룹방 [평화기도 다락방 모임] 가족 가입시
문의: 대표 안미희 아녜스
카톡아이디 ahnfox22
------------------------------------------
2) 네이버 밴드 [평화기도 다락방모임] 가족 가입시
문의: 대표 강귀희 이레네
http://band.us/n/a7a0Qbk8g3L9l
------------------------------------------
3) 페이스북 [평화기도 다락방 모임] 가족 가입시
문의: 대표 최원 카타리나
https://www.facebook.com/groups/457699707762484/
--------------------------------------------

먼저 자신과 가정의 평화를 지향하며 세계평화와 직결되는 중동평화를 위한 평화기도 다락방 모임입니다..
band.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