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ominic Ko 신부님

~ 2016년 5월 26일 교부들의 말씀 묵상 / 고 도미니코 신부님 ~

<오늘의 평화기도 다락방 말씀 기도>
2016년 5월 26일 목요일

<교부들의 말씀 묵상>
예수님께서 그에게 “가거라. 네 믿음이 너를 구원하였다.” 하고 이르시니, 그가 곧 다시 보게 되었다(마르 10,52)

빛의 찬미
주님의 명령은 눈을 밝히며 선명하게 빛나고 있습니다. “그대가 하느님과 인간을 잘 알 수 있
도록” 그리스도를 맞아들이고, 볼 수 있는 힘을 받고, 그대의 빛을 받아들이십시오.

우리를 비추어 주신 말씀은 달콤합니다 “금보다, 많은 순금 보다 더욱 보배로우며 꿀보다 생청보다 더욱 달다네”(시편 19, 11 ).

어두운 정신에 빛을 주시고 “빛의 전달자’인 영혼의 눈을 열어 주신 분을 어찌 열망하지 않을 수 있겠습니까? 그분을 찬미하고 당신 아버지이신 하느님을 선포하십시오. 당신 말씀이 저를 구원히고, 당신 노래가 저를 가르치실 것입니다. 저는 지금까지 하느님을 찾으리라는 희망으로 오류 속을 헤맸지만, 주님, 당신께서 저를 비추시니 당신을 통해 하느님을 찾고, 당신 덕분에 아버지를 모시고, 딩신의 공동상속자가 됩니다. ‘당신은 저를 형제로 맞아들이기를 부끄러워하지 않으셨기 때문입니다”(히브 2, 11 잠조).

그러므로 진리의 망각인 무지를 없애 버립시다. 눈의 안개처럼 시각을 방해하는 어둠을 떨쳐 바리고, “빛이여, 문안드립니다”라고 외치며 참되신 하느님을 관상합시다. 어둠 속에 묻히고 죽음의 그늘 아래 묶여 있는 우리를 하늘의 빛이 비추었으니, 그 빚은 태양보다 더 순수하고 이승의 삶보다 더 달콤합니다.
-알렉산드리아의 클레벤스-

<영적 독서> 마음에서 우러나오는 기도, 안드레아 가스파리노 지음
5. 경청의 기도

경청의 기도 방법
1. 무엇보다 먼저 듣는 분위기를 조성한다. 듣기를 갈망해야 한다. 이런 갈망 없이는 출발할 수 없다. 만약 할 일이 태산 같다고 하여 부산스러움에서 떠나지 않는다면, 이일 저일 참견하는 것을 그만두지 않는다면 당신은 경청의 기도를 하려는 마음이 없는 것이다. 당신은 듣고 싶어해야 한다. 들으려고 한다는 것은 하느님께 여쭤보고 싶어한다는 뜻이다. 의지의 장난에 주의하라. 하느님과 ‘~를’ 하는 척 하면서 아무것도 하지 않을 수 있다.

왜냐하면 하느님은 우리가 나쁜 뜻을 품더라도 결코 방해하지 않으시는 신중하고 겸손한 분이시기 때문이다. 그러니 경청의 기도를 할 수 있게 해주시길 청하고 마음이 무딘 것을 고백하라. 하느님께서는 겸손한 행동 앞에서는 항상 감동하시고 응답해 주신다.

2. 경청하기 위해서는 하느님의 말씀과 양심의 소리에 귀를 기울일 것이다.(28)

<성경소구> 히브 13,7-9a
하느님의 말씀을 여러분에게 일러준 지도자들을 기억하십시오. 그들이 어떻게 살다가 죽었는지를 살펴보고 그들의 믿음을 본받으십시오. 예수 그리스도는 어제나 오늘이나 또 영원히 변하지 않으시는 분입니다. 여러 가지 이상한 교훈에 속지 마십시오.

응송
◎ 예루살렘아, 네 위에 * 나는 파수꾼을 세웠도다.
○ 밤낮으로 언제나 주님의 이름을 선포하리라.
◎ 나는.
○ 영광이.
◎ 예루살렘아.


<성무일도 청원기도>
성인들의 지혜와 사랑으로 당신의 양 떼를 기르신 그리스도여,
― 우리 목자들을 통하여 언제나 우리의 성덕을 길러 주소서.
◎ 주여, 당신의 백성을 길러 주소서.
--------------------------------
<평화기도 다락방 모임 안내>
5월 영적수련성월
♥주간 성찰 주제> 감사와 찬양

♥주간 성서읽기>(108주간 성서읽기표 참조)
이번주는 108 주간 성서읽기 3주간으로 한 주간 동안 읽으시면서 마음에 와 닿은 구절을 노트에 기록했다가 렉시오디비나(거룩한 독서) 시간 때 나누시면 됩니다.

<주간 기도 봉헌>
해당 요일에 시간을 정해서 주간 기도를 봉헌하신 가족분들은 금주 성찰주제인 감사와 찬양에 따른 지도신부가 배부한 책자 내용으로 개인 혹은 그룹으로 기도해 주시면 됩니다.

<목요일 성모님의 날>
오늘 목요일은 성모님의 날입니다. 자신의 평화와 가정의 평화 그리고 중동지역을 비롯한 분열과 고통의 현장의 평화를 위해 묵주기도 5단 바치는 하루 되시길 빕니다.

단체 및 지인 그룹 및 가정 다락방 참여 및 제반 문의
peacedarak@gmail.com
-------------------------------------------------
요일별 스카이프 고리 기도 모임
그룹카톡 가입 문의
김마리 비아 지도수녀님
카톡 아이디 padrepio16
-------------------------------------------------
1)카스 카톡 그룹방 [평화기도 다락방 모임] 가족 가입시
문의: 대표 안미희 아녜스
카톡아이디 ahnfox22
------------------------------------------
2) 네이버 밴드 [평화기도 다락방모임] 가족 가입시
문의: 대표 강귀희 이레네
http://band.us/n/a7a0Qbk8g3L9l
------------------------------------------
3) 페이스북 [평화기도 다락방 모임] 가족 가입시
문의: 대표 최원 카타리나
https://www.facebook.com/groups/457699707762484/
--------------------------------------------

먼저 자신과 가정의 평화를 지향하며 세계평화와 직결되는 중동평화를 위한 평화기도 다락방 모임입니다..
band.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