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ominic Ko 신부님

~ 2016년 6월 25일 교부들의 말씀 묵상 / 고 도미니코 신부님 ~

<오늘의 평화기도 다락방 말씀 기도>
2016년 6월 25일 토요일
<교부들의 말씀 묵상>
“내가 가겠다”(마태 8,7)

...

먼저 나서시다.

예수님께서 어떻게 하십나까? 지금까지 한 번도 하신 적 없는 일을 하십니다. 지금까지는 당
신께 청하는 이들의 바람을 들어주시는 식이던 분께서 이번에는 발 벗고 나서십니다. 종을 치유해 주시는 것은 물론 그의 집으로 가시겠다고까지 합니다. 이로써 우리는 백인대장의 훌륭한 믿음에 대해 알게 됩니다.

예수님께서 이런 반응을 보이시지 않고 “가거라. 네 종이 나·을 것이다”라고 하셨더라면, 우리는 그에 대해 알지 못했을 것입니다.
-요한 크리소스토무스-

<영적독서> 마음에서 우러나오는기도, 안드레아가스파니로 지음
12.성서적 기초
[악의]
악의는 통제해야 한다. 시작부터 아예 싹을 잘라야 한다. 무엇보다 시작이 매우 중요하다.
나약함을 확인하는 매순간마다 하느님의 도우심을 청하는 것은 확실한 치료 방법이다.
[불충분한 침묵]
부담스런 마음으로 기도를 시작하는 것이다. 마음이 산만하다면 기도하기 전에 침묵하도록 하라. 우리의 약함을 주님께 봉헌하고 그분 앞에 자신을 낮추며 하느님을 만나기를 열망하고 선행을 하고자 하는 원의를 보여드리는 것은 산만한 정신을 한데 모으는 데 효과적이다. 그러나 기도에 들어가기 전에 먼저 마음을 고요하게 해야 한다.

[두손 놓고 있음]
모든 것이 제대로 되었다고 믿는 것은 단지 순진해서만이 아니라 선하고 아름답게만 보려는 무의식의 하나이다. 여기서 문제가 되는 것은 주님께서 지치지도 않고 이것에 대해 계속 두드리신다는 것이다. 그러므로 이에 응답해야만 한다. 손 놓고 있을 수만은 없다. 회개의 은총을 준비할 필요가 있다. 그리고 애덕과 의무 차원에서 크게 부족했던 점과 불의한 습관, 두려워하는 무의식을 뛰어넘어야 할 본질적인 의무가 있다.(69)

<성무일도 청원기도>
믿음과 소망과 사랑을 우리마음에 부어 주셨으니,
― 그것을 항상 우리 안에 보존해 주소서.
◎ 주여, 우리의 기도를 들어주소서.
--------------------------------
<평화기도 다락방 6월 성령 열매 성월>
♥주간 기쁨/선행 주간>
108주간/7주간 성서읽기 요한복음 18-21장

<토요일 이웃종교의 날>
인간은 어떤 생물체도 미워해서는 안된다. 인간은 모든 존재에 대하여 우의와 자비를 갖고 대하라. 그는 반드시 나와 나의 것이라는 환상에서 그대 자신을 해방시켜야 한다. 그는 기쁨과 고통을 동일한 평정심으로 반드시 받아들여야 한다.

그는 반드시 용서하고 항상 만족하며, 자기 자신을 통제하고, 명상을 통해서 끊임없이 나와 합일하려고 해야만 한다. 그의 결의는 결코 산산조각이 나지 않을 것이다. 그는 지성과 마음으로 나에게 반드시 헌신해야 한다. 이러한 헌신자는 나에게 사랑을 받는다.

그는 동료인 인간들을 괴롭혀서도 안 되고, 자기 자신을 세계의 혼돈속에 빠지지 않도록 해야 한다. 그는 기쁨과 시기와 근심과 공포에서 벗어나게 된다. 그는 나에게 사랑스런 존재이다.
그는 순결하고 육체의 욕망에서 벗어난다. 그는 예기치 않은 것을 다룰 수 있다. 모든 것을 준비하게 되며, 어떤 것이 그를 방해하지도 않는다. 그는 그의 행위의 결실을 공허하게 여기지도 않고 걱정하지도 않는다. 이러한 헌신자가 나에게 사랑스런 존재이다.

그는 즐거운 것 속에서 욕망을 갖지도 않으며, 기뻐하지도 않는다. 그는 기쁘지 않는 사실이나, 또는 그것보다 더 슬픔을 주는 사실에 대해서도 두려워하지 않는다. 그는 행운이나 불안 때문에 동요되지 않는다. 이러한 헌신자가 나에게 사랑스러운 존재이다.

그의 태도는 친우나 적에게 똑같은 자세를 취한다. 그는 명예나 모욕, 그리고 더위나 추위, 그리고 기쁨과 고통에 대해서 무관심하다. 그는 집착에서 벗어나 있다. 그는 칭찬과 비난을 동일하게 평가한다.
-바가바드 기타 중에서-
----------------------------------
단체 및 지인 그룹 및 가정 다락방 참여 및 제반 문의
peacedarak@gmail.com
-------------------------------------------------
요일별 스카이프 고리 기도 모임
그룹카톡 참여 문의
김마리 비아 지도수녀님
카톡 아이디 padrepio16
-------------------------------------------------
1)카스 카톡 그룹방 [평화기도 다락방 모임] 가족 참여시
문의: 대표 안미희 아녜스
카톡아이디 ahnfox22
------------------------------------------
2) 네이버 밴드 [평화기도 다락방모임] 가족 참여시
문의: 대표 강귀희 이레네
http://band.us/n/aca7r0p7X5o1f
------------------------------------------
3) 페이스북 [평화기도 다락방 모임] 가족 참여시
문의: 대표 최원 카타리나
https://www.facebook.com/groups/457699707762484/
--------------------------------------------

더 보기
먼저 자신과 가정의 평화를 지향하며 세계평화와 직결되는 중동평화를 위한 평화기도 다락방 모임입니다..
band.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