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테파노의기도및 신앙

~ 주님을 알고 주님을 사랑하게 하소서 ~



오, 완전하고도 복된 빛이시여!

저는 주님과 이렇게도 가까이 있는데 

주님은 저에게서 

얼마나 멀리 떨어져 계신지요!



저는 주님의 시야 안에 들어 있는데

 주님은 제 시야에서 얼마나 멀리 계신지요!

주님은 온전히 처처에 계시오나

 저는 주님을 보지 못합니다.



주님 안에서 저는 움직이고 

주님 안에 저는 머무르면서도, 

저는 주님께 가까이 이를 수 없습니다.

주님은 제 안에 계시고 제 주위에 계시어도

 저는 주님을 느끼지 못합니다.



오, 하느님이시여, 비오니,

제가 주님을 즐기도록

 주님을 알고 주님을 사랑하게 해주소서.



그리고 이 현세에서 마음껏 즐길 수 없다면

 그 즐거움이 충만에 이를 때까지 

제가 매일매일 진보하게 하소서. 



이 현세 생활 중에 주님께 대한 지식이 

제 안에서 자라나

 하늘 나라에서 완성되게 하소서.

 주님께 대한 사랑이 이승에서 제 안에 

자라나 저승에서 실제로 소유함으로써

 완전히 되도록 해주소서.




-     성 안셀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