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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톨릭 성화, 미술

~ 중세화가 Andrea da Firenze 거룩한 그림들 ~


Andrea da Firenze

Italian painter, Florentine school
(active 1343-1377, Firenze) 






Crucifixion (1365-68)  Fresco, width 11,6 m
Cappella Spagnuolo, Santa Maria Novella, Florence

Crucifixion (1365-68)  Fresco
Cappella Spagnuolo, Santa Maria Novella, Florence

Crucifixion (detail) , 1365-68   Fresco
Cappella Spagnuolo, Santa Maria Novella, Florence

Christ Bearing the Cross to Calvary (1365-68), Fresco
Cappella Spagnuolo, Santa Maria Novella, Florence

Descent of Christ to Limbo (1365-68), Fresco
Cappella Spagnuolo, Santa Maria Novella, Florence

Descent of Christ to Limbo (detail) Fresco
Cappella Spagnuolo, Santa Maria Novella, Florence

Way of Salvation (1365-68) Fresco, width 11,6 m
Cappella Spagnuolo, Santa Maria Novella, Florence

Way of Salvation (1365-68) Fresco
Cappella Spagnuolo, Santa Maria Novella, Florence

Way of Salvation (1365-68) Fresco, width 11,6 m
Cappella Spagnuolo, Santa Maria Novella, Florence

Way of Salvation (detail), Fresco
Cappella Spagnuolo, Santa Maria Novella, Florence

Way of Salvation (detail), Fresco
Cappella Spagnuolo, Santa Maria Novella, Florence

Way of Salvation (detail), Fresco
Cappella Spagnuolo, Santa Maria Novella, Florence

Triumph of St Thomas and Allegory of the Sciences (1365-68) Fresco
Cappella Spagnuolo, Santa Maria Novella, Florence

Triumph of St Thomas and Allegory of the Sciences (detail)
Cappella Spagnuolo, Santa Maria Novella, Florence

Triumph of St Thomas and Allegory of the Sciences (detail)
Cappella Spagnuolo, Santa Maria Novella, Florence

Descent of the Holy Spirit (1365-68) Fresco
Cappella Spagnuolo, Santa Maria Novella, Florence

Crucifixion (1370-77)
Tempera on wood, 33 x 22 cm
Pinacoteca, Vatican

Scenes from the Life of St Rainerus (detail)
Campo Santo, Pisa

 

    Andrea da Firenze 안드레아 다 피렌체 (active 1343-1377, Firenze)

    597

     

    피렌체의 산타마리아노벨라 교회에 있는 그의 작품들은 상당한 역량을 보여준다. 안드레아는 피렌체의 아르테데이메디치에델리스페찰리에서 그림공부를 했다. 1365년말에 산타마리아노벨라 교회의 집회실 장식을 의뢰받았다. 이 교회의 스페인 예배당 장식과 정면 스테인드글라스의 밑그림도 그의 작품으로 꼽힌다. 그는 입체조형 및 공간적 깊이의 표현에 있어서 조토가 이룩한 혁신을 잘 알고 있었으나, 오히려 당대의 피렌체 화가 안드레아 오르카냐의 선적(線的) 표현의 종교화에 크게 영향을 받았다. 그의 작품은 대부분 비잔틴 전통과 연관된 엄격한 구성과 경직된 얼굴 표정을 보여준다. 피사의 캄포산토 공동묘지에 있는 성 라니에리의 생애를 담은 벽화 가운데 윗부분에 그려진 3점의 패널화도 안드레아의 작품으로 추정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