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묵주기도와관련된글

~ 보라, 천사들의 주님 ~


그날 저녁 파우스티나를 

담당한 간호 수녀가 와서

 "수녀님은 너무 피곤하셔서

 내일 영성체를 할 수 없을 것입니다" 

하고 말했다. 파우스티나는

 마음이 상했지만 

하느님 뜻에 맡기고 잠자려고 애썼다.


이튿날 아침, 영성체를 할 수

 없을 것이라는 말은 들었지만 

묵상 후에 성체를 모실 준비를 했다. 

파우스티나는 그때 일어난 일을 

이렇게 기록하였다. 


나의 사랑과 소망이 절정에 달했을 때 

나는 내 옆에 있는 세라핌을 발견했다. 

그는 성체를 내밀며 

"보라, 천사들의 주님"하고 말했다.

 내가 주님을 영하자 내 영혼은

 하느님의 사랑과 놀라움에 잠겼다. 

나는 그가 다음날에도 성체를

 모셔 오리라고는 생각하지 못했다. 

그러나 이러한 일은

 14 일간이나 계속되었다. 

물론 하느님의 선하심을 완전히 

신뢰하고 있었지만 이렇게

 계속 영성체할 수 있으리라고는 

생각하지 못했던 것이다. 

세라핌은 큰 빛에 둘러싸여 있었고 

하느님의 사랑을 반영하고 있었다. 

그리고 금빛 찬란한 옷을 입고 있었는데

 그 위에 투명한 중백의와 영대를 

걸치고 있었다. 

성작은 수정으로 만든 것이었고

 투명한 베일이 씌워져 있었다.

 그는 성체를 영해 주고는 바로 사라졌다.

(1676 참조) 


한번은 파우스티나가 의혹을 품고

 그 세라핌 천사에게 

"저의 고백을 들어 줄 수 있겠습니까?"

하고 물었다. 그러자 그는

 "천국의 영은 그런 능력이 없어요"

하고 말하면서 즉시 

그녀의 입에다 성체를 영해 주었다.

(1667 참조)



주일에 신부님의 성체를 

영해 주기 위해 병실로 찾아왔다.

 2 주 동안 파우스티나는 

병실 바깥 출입이 허락되지 않았는데

 이때부터 미사에 참여할 수 있게 되어 

성당에서 예수님과 함께 

시간을 보낼 수 있게 되었다. 


- 성녀 파우스티나 <자비는 나의 사명> -



'묵주기도와관련된글' 카테고리의 다른 글

~ 묵주기도와 연옥 영혼 ~  (0) 2017.10.06
~ 하늘 나라가 묵주기도로 넘친다 ~  (0) 2017.10.05
~ 중재 기도의 힘 ~  (0) 2017.09.23
~ 묵주 기도 ~  (0) 2017.09.20
~ 선 종 ~  (0) 2017.09.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