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ominic Ko 신부님

~ 2015.10.17. 토요일 묵상과 기도 / 고 도미니코 신부님 ~

2015년 10월 17일 토요일 묵상과 기도

<성무일도> 에제 36,25-27
정화수를 끼얹어 너희의 모든 부정을 깨끗이 씻어 주고 온갖 우상을 섬기는 중에 묻었던 때를 깨끗이 씻어 주리라. 새 마음을 넣어 주며 새 기운을 불어넣어 주리라.

너희 몸에서 돌처럼 굳은 마음을 도려내고 살처럼 부드러운 마음을 넣어 주리라. 나의 기운을 너희 속에 넣어 주리니 너희는 내가 세워 준 규정을 따라 살 수 있고 나에게서 받은 법도를 실천할 수 있게 되리라.

<청원기도>
당신의 순교자들이 십자가를 지고 당신을 따랐사오니,
― 주여, 우리도 일생의 고통을 굳세게 참아 받게 하소서.
◎ 주께서 당신 피로 우리를 구원하시어 성부께 바치셨나이다.

<오늘의 복음 말씀> 루카 12,8-10
“내가 너희에게 말한다. 누구든지 사람들 앞에서 나를 안다고 증언하면, 사람의 아들도 하느님의 천사들 앞에서 그를 안다고 증언할 것이다. 그러나 사람들 앞에서 나를 모른다고 하는 자는, 사람의 아들도 하느님의 천사들 앞에서 그를 모른다고 할 것이다.
사람의 아들을 거슬러 말하는 자는 모두 용서받을 것이다. 그러나 성령을 모독하는 말을 하는 자는 용서받지 못할 것이다.

<영적 독서> 성경 말씀을 통해 부정적인 감정 극복하기 /조이스 마이어 지음: 문종원 옮김
낙담

하느님의 것들을 묵상하라
아무것도걱정하지 마십시오. 어떠한 경우에든 감사하는 마음으로 기도하고 찬구하며 여러분의 소원을 하느님께 아뢰십시오. 그러면 사람의 모든 이해를 뛰어넘는 하느님의 평화가 여러분의 마음과 생각을 그리스도 예수님 안에서 지켜줄 것입니다.(필리 4,6-7)

만약 여러분이 실망으로 황폐해지기를 원하지 않는다면, 실망한 것에 너무 몰두하지 말라. 여러분의 생각이 감정을 지배한다는 시실을 알고 있는가? 만약 그것이 사실이 아니라고 생각한다면 약 이십 분 정도 시간을 내서 자신의 문제들을 잊어보라. 시간이 다 되었을 때 나는 여러분의 감정과 표정이 변할 것이라고 확신할 수 있다. 여러분은 우울증에 빠지거나 화가 나거나 당황할 수도 었다. 아직도 상황이 조금밖에 변하지 않았기 때문일 것이다.

마찬가지로 교회에 나가 노래를 부르고 강론을 들었어도 집을 나설 때 지니고 있던 부정적인 태도와 생각들을 그대로 지닌 채 교회를 떠날 수 있다. 이것은 여러분의 마음과 영을 주님께 초점을 맞추기보다 교회에 앉아서 자신의 문제에만 몰두했기 때문이다.

사진: 이태리 폰테콜롬보(성프란치스코)
Photo: Italy Fontecolombo San Francesc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