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묵주기도와관련된글

~ 나의 자비에 의지하는 사람 ~


파우스티나는 수녀원으로 돌아와 

잠시 성당에 들렀는데 마음으로

 다음과 같은 말씀을 들었다. 

"일 년 내내 피 흘리며

 자신을 채찍질하는 것보다, 

한 시간 동안 내 고통스러웠던 수난을

 묵상하는 것이 더 값진 일이다.

 내 고통스러웠던 상처에 대한 묵상은 

나에게 큰 기쁨을 가져다 준다. 

나는 아직도 네가 네 의지를 완전히 포기하지

 못한 것이 놀랍게 여겨진다. 

그러나 이번 피정 중에 네게 변화가 

일어나리라는 사실에 난 기쁘다"(369). 


 "나는 너와 함께 있다. 이번 피정 동안 

나는 너를 평화와 용기로 무장시켜 

내 계획을 수행해 나가는 데 

실패하지 않게 하겠다. 따라서 너는 

이번 피정 동안 네 의지를 완전히 포기하여

 내 뜻이 네 안에서 이루어지게 하여라. 

이렇가 한다는 것이 너에게 큰 희생이 

된다는 사실을 알고 흰 종이에

 '오늘부터 내 의지는 존재하지 않는다' 

라고 적고 십자가 표시를 하여라. 

그리고 그 뒷면에 '오늘부터 

나는 언제 어디서나 무슨 일이든지 

하느님의 뜻대로 할 것이다' 라고 적어라.

 아무것도 두려워하지 말아라. 

내 사랑이 너에게 힘을 불어 넣어

 이 일이 쉽게 이루어지게 할 것이다"(372). 


파우스티나는 예수님께서 시키는 대로 했다. 

자기부정이 일상생활의 습관이 되었다. 

파우스티나는 구체적인 결심을 

기록하였다(375 참조). 

이 피정 때, 성체 대전에서 기도할 때 

그녀는 많은 은총을 받았다. 

피정 중에 예수님께서는

 다음과 같은 중대한 약속을 하셨다. 


"나의 자비에 의지하는 사람, 

나의 큰 자비에 감사하고, 

이를 다른 사람에게 전하는 사람은 

죽는 순간에 

나의 무한한 자비를 얻을 것이다"(379).


- 성녀 파우스티나 <자비는 나의 사명> -


'묵주기도와관련된글' 카테고리의 다른 글

~ 묵주 기도 ~  (0) 2017.09.20
~ 선 종 ~  (0) 2017.09.10
~ 폭풍우 속의 도우심 ~  (0) 2017.08.27
~ 성화 앞에서 받은 엄청난 은혜 ~  (0) 2017.08.25
~ 묵주기도와 졸업 시험 ~  (0) 2017.08.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