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리스도의 생애

+++ 광야의 유혹 +++

    광야의 유혹 그 뒤에 예수께서 성령의 인도로 광야에 나가 악마에게 유혹을 받으셨다. (마태오4,1) 세례를 받을 때는 성령을 받고 그분의 사며이 확인되었지만 유혹을 받을 때는 시련과 단련을 통해 직접 의지가 강화되었다. 투쟁하지 않는 사람에게 영광은 돌아가지 않는 법이다. 시련을 견디어 내는 사람은 행복합니다. 시련을 이겨낸 사람은 생명의월계관을 받을 것입니다. 그 월게관은 하느님께서 당신을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주신다고 약속하신 것입니다.(야고보 1,12) 저항을 받는 악이 강할수록 영혼의 방어력도 강한 것이다. 유혹자는 죄많은 자였지만 유혹을 받으시는 분은 무죄하셨습니다. 하느님은 당신 섭리에 따라 당신이 사랑하는 자들을 유혹과 고통으로 완전한 자로 만드신다. 누구나 십자가를 지고 감으로써만이 부활에 이를 수 있다. 사탄은 인간의 영혼을 구하는 방법으로써 십자가 대신에 세 가지 지름길을 제시하였다. 하나는 경제적인 것이었으며.. 또 하나는 기적에 바탕을 둔 것이고.. 나머지 하나는 정치적인 것이었다. 마귀의 본질은 거짓이며 .. 마귀는 "나는 있지 않는 자다" 라고 자신을 정의한다. 사탄은 자기를 믿지않는 사람에 대해서는 별로 개의치 않는다. 그들은 이미 자기 편에 속해있기 때문이다. 사탄은 예수를 도와 질문에 대한 답변을 찿아주는 척 하면서 에수를 유혹하였다. 세 가지 유혹 모두 주님께 십자가를 포기하고 따라서 구원을 단념하도록 설득하고자 하였다. 주님께서 취한 인간의 살은 여가를 즐기기 위해서가 아니라 투쟁을 하기 위해 취하신 것이었다. 사탄은 예수가 메시아요. 하느님의 아들일지도 모르는 비범한 인물로 알아보았다. 따라서 사탄은 유혹을 할 대마다 조건부적인 "만일" 을 서두에 달고 있다. - 출처, 빛과 소금에서 -